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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로그

실리콘투 특징주 분석 | 화장품 관련주 K뷰티 테마주

2024. 7. 21.

실리콘투는 최근 3년간 엄청난 매출과 영업이익의 성장을 보여주었습니다. 2024년 1분기 실적 역시 엄청난 성장을 보여주었으며,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 역시 오르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유는 다음 버튼을 눌러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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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리콘투 소개

  • 당사는 2002년 1월 19일에 설립되었으며, 2021년 9월 29일 상장하였음.
  • 당사는 K-Beauty 브랜드를 자사 플랫폼인 'Stylekorean.com'을 통하여 전세계 약 180여개의 국가에 E-Commerce 역직구(Retail) 판매 및 기업 고객(Wholesale)에게 수출하고 해외 지사 및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한 유통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국내 유통 회사 최초로 AGV(Automated Guided Vehicle) 물류로봇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도화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Retail/Wholesale 플랫폼을 운영하는 기업임.
  • 당사의 김성운 대표이사는 반도체 기업 근무 경력을 기반으로 IT 제품의 확산 시기 다양한 제품 속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반도체의 유통시장의 확대를 예상하여 반도체 유통을 위해 주식회사 실리콘투를 설립하였으며, 2002년 반도체업을 시작으로 2012년까지 홍콩, 중국을 중심으로 반도체 외 디지털 관련 제품 유통업을 이어왔음. 그러나 스마트폰의 탄생과 반도체 제조사들의 직접적인 수출 선점으로 점점 축소되는 반도체 중간 유통 시장과 최종 소비자 접점이 없는 기업 대상 유통은 지속 성장의 어려움이 있음을 깨달아, 반도체 사업 철수를 결정하고 전면 철수하였음.
  • 2012년부터 중국에서 K-Beauty 열풍이 일어났고, 이러한 시장 환경 속에서 당사는 기존의 반도체 유통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기 투자 채널을 이용하여 K-Beauty 해외 유통을 시작하였음. 전 세계적으로 화장품 및 화장품 통관에 관한 규제 환경은 상이하나, 당사는 오랜 유통 업력과 물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 재고 관리부터 물류 배송에 대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쌓아가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이슈에 대처할 수 있었음.
  • 이외에도 해외 진출을 원하는 중소기업, 영세 브랜드를 위한 지분 투자로 해외판로개척, 영업대행, 틱톡ㆍ페이스북ㆍ인스타그램ㆍ유튜브 등 SNS 기반한 해외 마케팅의 지원을 통해 급변하는 E-Commerce 영업 및 유통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음.
  • 당사는 위와 같이 K-Brand 밸류체인 내에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CA(Corporate Account), PA(Personal Account), 풀필먼트 및 영업대행 서비스, BM(Brand Management) 등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음.
  • CA 사업은 기업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사업을 의미하며, PA 사업은 해외의 개인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하는 역직구 사업을 의미함. 

 

주요 제품

품목 매출비중
CA 사업 79.33%
PA 사업 5.11%
풀필먼트 15.52%
기타 0.04%

 

최근 3년 매출/영업이익

구분 2023년 2022년 2021년
매출액 3,428억 1,652억 1,310억
영업이익 478억 142억 87억

 

주가 추이

 

향후 기업 방향성 및 전망

당사의 2023년 연결매출액은 107.45% 증가, 전기대비 1770억 증가하였습니다. 주요 증가 국가로는 미국 733억 , 국내 161억 , 인도네시아 77억, 말레이시아 86억 , 호주 61억 순으로  매출액이 증가 하였습니다.

 

영업이익은 2023년 말 기준 전년 대비 235.75% 증가한  478억을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손익은 전기 대비 240.75% 증가한 380억으로  268억 증가 하였습니다. 당기 총포괄 이익은 227.78% 증가한 381억입니다.

 

2023년도 실적도 엄청나게 증가했는데, 2024년 1분기 실적도 약 1,500억으로 2023년 1분기 대비 3배가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은 294억으로 2023년 1분기 대비 4배 증가하였습니다.

 

당사는 2024년 6월 400억을 차입하였고, 유상증자를 통해 346억을 끌어왔습니다. 해외 유통기반 확장을 위해 물류 창고를 확장하는데 쓰이며, 운전자금으로도 사용할 예정입니다.

 

2023년 재고가 엄청나게 증가하였으며, 2024년 1분기 매출을 보면, 재고 회전율이 엄청나게 좋은 것으로 보입니다. 2024년 물류창고 확장에, 재고를 더욱더 확보한 것으로 보면 앞으로 매출도 더욱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이미 많이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한동안은 하락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최근 단기차입금과, 유상증자를 통해 현금을 확보하여, 유형자산에 투자하였습니다.

 

투자한 것이 실제 실적으로 바뀔 수 있는지, 불확실한 면이 있는 상황입니다. 앞으로 향후 2년 정도 이런 매출 성장세를 보여준다면 주가는 더욱더 큰 상승을 이룰 것이지만, 성장세가 멈춘다면 주가는 하락할 것입니다. 

 

지금 당사 주식을 사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